티스토리 뷰

지난번에 CopyTrans Manager를 통해 아이폰,아이팟,아이패드의 MP3를 전송하고 관리하는 것에 대해 알아봤는데요.
이번에는 CopyTrans Photo를 통해 아이튠즈없이 간단하게 아이폰에 사진을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CopyTrans Photo 는 CopyTrans Manager와 마찬가지로  CopyTrans Control Center에 포함된 패키지입니다.



CopyTrans 다운로드 : http://www.copytrans.net/


CopyTrans Photo는 사용에 제한이 있어 전송할 수 있는 사진의 갯수가 20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.
제한이 없이 이용하기 위해서는  구매하여 사용해야합니다.

$29.99 에 판매하고 있는데 4개의 패키지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$39.96로 판매하기 때문에 패키지로 구매하시는게 유용할 수 있습니다.
저 역시 가족이 3개의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듯 싶어 직접 구매를 했는데 현재까지 후회없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많은분들게 추천해볼만합니다.

구입은 아래 페이지에서 Paypal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.


그럼 본격적으로 CopyTrans Photo를 실행합니다.
 


화면의 구성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입니다. 3단으로 구성된 화면은 좌측부터 아이폰의 사진앨범, 내컴퓨터의 사진, 내 컴퓨터의 경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아이폰을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내 아이폰의 사진을 보여줍니다.



아이폰의 앨범별로 사진을 볼 수  있습니다. 

사진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내컴퓨터의 사진을 클릭-드래그하여 좌측의 내 아이폰으로 옮기기만 하면 됩니다.
사진을 옮긴다고 해서 실제 아이폰으로 사진이 전송되지는 않습니다.

최종적으로 사진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Apply Changes를 클릭하면 전송이됩니다.

내 아이폰의 사진을 삭제할때도 아이폰의 사진을 선택후  키보드의 Del키를 통해 삭제할 수 있으며 이것 역시 전송과 마찬가지로 최종적으로 Apply Changes를 해주시면 사진이 삭제됩니다.

마지막으로 내가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쉽게 내 PC로 옮길 수 있습니다. 아이폰의 Camera Roll에서 사진을 내 PC로 그대로 클릭-드래그한후 동일하게 Apply changes를 해주시면 바로 내 PC로 전송됩니다.

아이튠즈에서는 사진을 옮기기 위해 사진폴더를 항상 동기화해야하지만 CopyTrans Photo는 이런 동기화과정 없이 PC의 어느 폴더에서난 사진을 직접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 

 궁금한 사항이나 문의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...^^
댓글